본문 바로가기
영화의 모든것

청년경찰 영화, 영웅탄생

by mz세대에서 살아남기 2023. 3. 18.

1. 영화 기본정보 및 감독

영화 청년경찰의 기본정보이다. 개봉은 2017년 8월 9일 개봉했다. 영화의 관람 등급은 15세이다. 영화의 장르는 액션이다. 영화의 개봉 국가는 대한민국이다. 러닝타임은 109분이다. 영화 배급사는 롯데엔터테인먼트이다. 영화의 총평점은 9.03점이다. 감상포인트는 연출 부분에서 평가가 좋았다. 영화의 감독은 김주한 감독이다. 영화의 장르는 범죄, 액션, 코미디, 스릴러, 수사이다. 영화의 제작사는 무비락, 도서간옆스튜디오, 베리국스튜디오이다. 촬영기간은 2016년 11월 21일~2017년 2월 23일까지 이다. 영화 제작비는 70억 원이다. 스트리밍으로 배급된 플랫폼은 넷플릭스와 웨이브 등,, 있다. 청년경찰의 대한민국 총 관객수는 5,653,395명이다. 영화 청년경찰은 믿을 것이라곤 두 주먹과 젊음뿐인 두 경찰대학교 학생들이 눈앞에서 목격한 사건을 목격한 후 벌어지는 수사 코미디 액션 스릴 영화이다. 영화에 등장인물은 대표적으로 박기준 역할을 맡은 박서준과 강희열 역할을 맡은 강하늘이 있다. 우선, 박기준역할을 맡은 박서준은 영화 청년경찰에서의 역할은 미혼모인 홀어머니를 위해 대학 학비를 지원해 주는 경찰대학교에 지원한 경찰대학교 학생이다. 박기준은 고기를 매우 좋아한다. 이 계기로 강희열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된다. 두 번째로 영화 청년경찰에서 강희열 역할을 맡은 강하늘의 역할은 누가 봐도 모범생 같은 외모에 성격도 과학과 상식에 관심이 많은 외국어고등학교 출신 범생이다. 박기준과 강희열은 서로 반대되는 성향을 갖고 있지만 이들이 둘도 없는 친구가 될 수 있었던 계기는 한 사건에 의해 시작된다.

2. 영화 줄거리

추운 겨울 경찰대학교 입학식이 강행되었다. 대학민국의 안전과 미래를 위해 입학을 결심한 학생들이 전국에서 모였다. 이곳에서 영화의 주인공인 박기준과 강희열의 첫 만남은 식당에서부터 이다. 평소 고기를 좋아하는 박기준과 그와 반대인 현실적인 강희열은 박기준에게 자신이 먹지 않은 소시지를 줌으로써 둘은 안면을 트게 된다. 이후 경찰대학교 학생들은 테스트 시험으로 산을 등정하게 되는데 희열은 달리다 그만 크게 넘어져 다리를 부상하게 된다. 희열은 이번 테스트에 등정을 완료하지 못하면 입학을 할 수 없다는 사실에 지나가던 기준에게 소고기를 사주겠다는 말을 하며 기준을 설득한다. 평소에 고기를 매우 좋아하는 기준은 희열을 업고 등정을 하게 된다. 이후 뒤늦게 등정을 마친 후 제시간에 도착하지 못한 둘은 테스트에 떨어질 위기에 처했지만, 경찰학교에 경위 주희는 이 둘 이외에 나머지 교육생들에게 다시 등정을 하라는 지시를 내린다. 이 계기로 주희와 가까워지는 계기가 된다. 이후 시간이 흘러 외로웠던 기준과 희열은 여자친구를 만들기 위해 외출을 하게 되는데 골목길에서 어떤 여자가 납치되는 상황을 목격하게 된다. 이 둘은 이 상황을 해결하고 대한민국의 훌륭한 경찰이 될 수 있을까요, 이상 청년경찰 줄거리 였다.

3. 감상평

영화 청년경찰을 보고 느낀 점은 어느 나라를 가더라도 경찰은 대부분 존재한다. 그만큼 경찰이라는 직업은 매우 위험하고 힘든 직업이지만 시민들의 안전과 나라의 평화를 위해서 없어서는 안 될 직업이다. 경찰의 꿈을 가진 두 학생이 범죄 현장을 목격한 후 수사를 강행함으로써 그들의 용감함과 실행역이 인상 깊었다. 한국영화 중에 형사라는 영화줄거리가 대부분인 게 평소에 아쉬움이 많았다. 하지만 청년경찰이 개봉한 후 범죄와 관련된 부분에서도 이런 식으로 연관이 있고 해결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 청년경찰에서 가장 인상 깊던 장면은 기준과 희열의 스승인 양성일(성동일) 교수가 기준과 희열이 수사를 요청했을 때 제자들을 막연하게 혼내기보단, 그들이 하는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들어주고 현실적인 조언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스승의 은혜와 사랑이 인상 깊었다. 이 영화는 한 번쯤 꼭 봤으면 하는 작품이다. 일상생활 속 자신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에 항상 조심하며 세상을 살아갔으면 하는 마음이다.